SAMSUNG BIO

Jan 20, 2025

매년 독일 퀼른에서 개최되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Gamescom!

크래프톤의 야심작 inZOI와 Dark and Darker Mobile,
그리고 글로벌 크래프톤의 초석을 다진 PUBG:BATTLEGROUND와 함께
Gamescom2024에 Scale Up the Issue라는 컨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크래프톤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게임스컴 부스를 기획하였다.

게임쇼는 '최대한 많은 관람객의 시연'과 '인게임 세상의 충실한 구현'이라는 상충된 개념이
항상 충돌하는 공간이다.

시연 공간 확보와 인게임 세상의 구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Issue Making을 주요 키워드로
선정하였고, 시각적으로 IP가 가진 스토리를 직관적이게 표현하기 위한 부스를 디자인하였다.

또한 작년 부산에서 진행된 G-Star를 넘어가기 위한 접근이 필요했고, 그 방법으로 누구나 쉽게 IP를
각인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형 오브제를 활용하는 방안을 고려하였다.

세상을 내려다 보는 inZOI의 Psycat과 던전 탈출을 막아서는 Troll이 각각을 대표하는 오브제가 되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 잡았으며, 모두가 스마트폰을 꺼내어 사진을 찍는 모습을 연출하였다.

관람객의 눈길을 끌 수 있었던 또 한 가지 디자인적 포인트는 바로 대비를 활용한 연출이다.